2008년 10월 3일 금요일

경영혁신은 연애와 같다!!

환경의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는 초일류 기업들은 과거의 영광을 뒤로한채 다른기업보다 뒷쳐지거나 역사속으로 사라지는 경우가 많다. 이는 연애를 하는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여(잘 지내던 여자친구에게 변화가 있을때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면 헤어진다ㅡㅡ) 이번엔 경영혁신과 연애의 관계를 내 나름대로 비교해 보겠다. (말이 안되도 재밌게 봐주시길...^^;;)



마지막 연애를 해본지 어언 1년 5개월전... 당시에는 내가 좋아하기보다는 여자친구가 많이 좋아해서 만나게 된 케이스였다.이는 기업이 특별히 노력하지 않아도 소비자들에 의해 기업이 잘 돌아가는 경우라 할수 있겠다.하지만 결국 오래 가지는 못하고 헤어지게 되었다. (상대방이 너무 부담을 주어서..)



이제 가을도 되고 마음도 싱숭생숭(심숭생숭이 아니고 싱숭생숭이 표준어)하고 옆구리도 시려서 착한 여자친구를 빨리 만나야 하는데 경영혁신이란 과목을 통해 여자친구가 생겼을때 행복하게 오래사귈수 있는 방법을 터득(?)하고 있다!!강의록에 나온 자료를 비교해 보며 어떻게 해야 여자친구와 헤어지지 않고 행복하게 지낼수 있는지 차근차근 알아보자



초일류 기업들(연애)이 실패하는 이유는 4가지 정도로 볼수있다.





첫째, 현재의 성공에 안주한다는것이다



- 연애에서도 사귀기까지의 과정이 어렵지만, 일단 어렵게 사귀게 되어도 그게끝이 아니다.흔히 이런말이 있다. 잡은 물고기에는 먹이를 주지 않는다고 하지만 그러다가는 여자 친구는 떠나가기 쉽상이다. 기념일을 챙기는 것은 물론이고 평소에도 간간히 이벤트를 해주어야하며 비싼 선물도 사줘야하고 집에도 데려다 주어야하고.. '우린 이제 사귀는 사이니괜찮아' 라는 생각만으로 지냈다가는 다른 남자가 여자친구를 뺏어가기 십상이다.



둘째, 경쟁자를 단순 모방하는 전시성 관리



- 사귀다 보면 흔히 '누구누구 남자친구는 뭐도 해주던데...' '누구남자친구는 신상을 사줬다던데..' 하는 말을 할때가 있다. 이때는 단지 그정도만 해주는 것이 아니고 그것보다 한단계더 잘해주어야 한다. 예전 여자친구가 친척동생 남자친구가 닌텐도를 사줬다고 나도 게임하고 싶다고 해서 닌텐도에 귀걸이 까지 같이 사준적이 있다.닌텐도만 사주면 아쉬워 할테니까... 그런데 그 닌텐도는 아직 잘 하고있을까? -_-





셋째, 단기적 성과위주



- 불꽃같이 타오른 사랑은 빨리 꺼지는 법이다.연애도 마찬가지인것같다. 서로 존중하며 배려하며 사귀어야지 서로에 대해 질리지 않고 오래가는것 같다.처음부터 손잡고 뽀뽀하고 하면 아무래도 상대방에 대한 신비감이나 설레임이 금방 사라져 오래 가지 못하는것 같다. 물론 퓨어(pure)한 나는 잘 모르는 이야기이다.



넷째, 복잡한 사업구조와 조직구조가 원활한 내부 커뮤니케이션을 저해한다.



- 아무리 자신에게 중요한 일이있고 바쁜일이 있어도 여자친구는 항상 신경써줘야한다.이해해 주길 바라지만 여자친구의 경우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자신과나이차이가 좀 나는 어린 여자친구를 만날때는 꼭 신경써야하는 부분이다.또한 잘못한 것이 있으면 숨기려 하지말고 용서를 구하여야 나중에 문제가 되지않는다.서로를 이해하려하고 많은 대화를 나누는것이 행복한 연애를 하는 가장 중요한 스킬이라 생각한다.


_ 휴일을 맞이하여 도서관에서 경영혁신 프린트를 보던중 연애와 비교해보면 재밌겠다 해서생각해본 글이다. 물론 말도 안되는 부분이 있겠지만 애교로 봐 주시길 ^^



<- 좋은사람 있으면 소개좀... 전 준비된 사람입니다!

댓글 5개:

익명 :

꽤 재미있는 비유이나 ㅋㅋ 별로 다시 블로그 오고 싶게 하지는 않는 글인데?? ㅋㅋㅋ 큐티오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제대로 혁신 좀 해봐 성공하는 것 보자.

유영준 :

그래서 경영혁신 열심히 공부하고있잖아~
이번학기 끝나면 100% 성공임

유영준 :

그리고 이건 그냥 한번읽고 가볍게 넘기라고 쓴 글이야~ 꼭 저렇다는건 아니고 ㅎㅎ

김건욱 :

알면 머하냐 잘 실행을 해야지 ㅋㅋㅋㅋ

김건욱 :

위에 나다 ㅡ,.ㅡ
댓글 하나 남기는게 머이리 어렵지..
암튼 고생한다 종종 와서 볼게 ㅋㅋㅋ